언론보도

  1. HOME
  2. 암센터 소개
  3. 병원소식
  4. 언론보도

언론보도

리스트
제목
분당차병원 제12대 김재화 병원장 선임
등록일
2018-03-19
조회수
1666

 

 

 

환자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이 최우선 과제

실용적이고 빠른 조직 구축으로 내실 있는 병원 만들 것

 


성광의료재단(이사장 김춘복)은 분당차병원 제12대 병원장으로 김재화 교수(정형외과, 前 진료부원장)를 선임하고, 3월 16일 오전 8시 분당차병원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개최했다.

이날 취임식은 김춘복 성광의료재단 이사장의 병원장 임명장 수여, 김재화 신임 병원장의 취임사, 홍정용 대한병원협회 회장과 이훈규 차의과학대학교 총장의 축사, 김동익 의료원장 겸 차의과학대학교 의무부총장의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.

신임 김재화 분당차병원장은 1964년생으로 경북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, 국립의료원에서 수련 및 정형외과 전문의를 취득한 후 2002년부터 분당차병원에서 근무를 시작해 정형외과학교실 교수, 진료부장, 진료부원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.

김 원장은 관절경, 견관절, 슬관절, 스포츠 외상 분야에 활발한 임상연구를 하며 환자중심의 진료 역량을 끌어올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. 대외적으로도 대한관절경학회, 대한견주관절학회, 근로복지공단 자문위원 등으로 활발한 대외 활동을 펼치고 있다.

김재화 분당차병원장은 “병원의 본질은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”며 “실용적이고 빠른 조직을 구축해 환자 만족도를 높이고, 급변하는 의료환경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병원을 만들겠다”고 말했다.






 

관련기사보기